타임라인

3 22 금 "구글 문서도구로 블로그 글 작성시, 불편한점"

단발머리를한남자 2013. 3. 22. 22:41

#
블로그글을 작성할때 주로 ‘오프라인'상에서 쓰는 경우가 많다.
거의 모든 글이 그렇다.
주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한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글을 쓰면 나중에 블로그에 로그인해서 작성된 글을 복사해 붙여넣기 하는 식이다.
별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어서이기도 하지만 구글문서도구가 나에겐 더 맞기 때문이다.
‘문서작성’이란 거창한 말을 쓸 만큼 대단하고 장황한 글을 쓰는것도 아니고 블로그에 올릴 일상적인 글들 뿐이라 특별한 프로그램이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 의미에서 구글드라이브가 나에겐 딱이다.
무엇보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고 인터넷에 접속되는 순간 온라인 공간에  동기화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열어보고 수정과 글 작성이 가능하다.
당연히 이몸의 컴퓨터는 물론이고 구글크롬 웹브러우저만 깔려 있다면 네컴퓨터 내컴퓨터를 가리지 않는점도 최고다.
데...
이렇게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복사해서 글을 붙여넣으면 내가 생각한대로 포스트가 올라가지 않는다는점이다.
이몸의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글꼴이 ‘나눔고딕'으로 보여지게 설정되 있는데 굴림체나 돋움체가 표시될때가 바로 그때다.
때로는 글꼴은 정상적으로 뜨는데 글이 블로그 창의 끝을 뚫고(?) 계속 오른쪽으로 써 있는 경우도 있다-_-;;;(아 놔;;) 
알아서 자동으로 다음 행으로 띄어쓰기가 이루어 져야 하는데 그걸 모르고 계속 옆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아무래도 구글 드라이브에서 써진 글을 블로그 에디터상에서 인식을 제대로 못하는것 같다.
그리고 블로그에 접속하는 컴퓨터 환경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음을 최근에야 알았다.
‘최근에'가 중요하다-_-;;;;
컴퓨터의 환경이나 웹브라우저의 차이에 따라서도 조금씩 변화가 있는거다.
내가 확인한건크롬과 IE, 두개뿐이라 또 다른 곳에서는 어떻게 보여질지 어떤 부분이 깨지는지 잘못표시가 되는지 알길이 없다.;;;
내가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이고 블로그의 스킨을 조정하고 디자인하는데도 구글 크롬상에서 테스트하는터라 기본적으로 크롬에서 볼때 가장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할수 있겠다.
IE를 쓰는 분 이고 윈도우 XP를 사용중인 분 이라면 나눔고딕체를 다운받아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물론 무료)

한번씩 깔끔한 블로그를 볼때마다 흐뭇해지곤(?) 하는데 요즘은 영...-_-;;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