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라면 좋아하시나요? 라면 면발 굵기도 비교,실험하는군요-_-

단발머리를한남자 2012. 11. 16. 13:45



#

바람이 쌀쌀한 요즘입니다.

날씨가 추울수록 따뜻한 국물생각이 간절하지요.

이런때 주변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게 '라면'이 아닐까 합니다.


<팔도 중앙연구소>라는 들어본적도 검색도 되진 않지만 아마도 어딘가에(?) 있을것 같은 연구소에서 흥미로운 테스트를 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라면업체의 라면들을 모아놓고 "면발"의 굵기를 측정했습니다;;;

"왜 이런 짓을..."싶은 얘기지만 흥미롭기는 하네요-,.-;;;

테스트 제품은 <팔도 남자라면>, <농심 신라면>, <삼양 삼양라면>, <오뚜기 진라면> 입니다.

결과는 팔도의 남자라면이 2.26mm로 가장 두껍게 나왔습니다.

그런 반면 길이는 삼양라면이 50m로 가장 길게 나왔네요.

여기까지만 보면 삼양라면의 길이가 가장 기니까 양도 많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길이는 가장 긴 대신 두께가 제일 얇게 나온게 함정-_-;;


tgrttyty

출처:  http://m.kukinews.com/view.asp?gCode=news&arcid=0006633743&code=41151611


맛깔나는 국물만큼 씹는 식감도 중요한데 그런의미에서 본다면 이런 실험도 재밌네요.

맛의달인 정도의 내공이 없는 일반 소비자들의 제품선택에 참고가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땀이 뻘뻘나는 매운맛의 남자라면을 좋아합니다ㅎ

식감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꽤 두꺼운 면발이었네요ㅋ

그리고 라면길이가 길다는건 알았지만 막상 결과를 보니 정말 놀랍습니다ㅋ

40~50m라면 왠만한 15층 빌딩 높인데요...

엄청난 길이의 면이 조금마한 봉지에 들어간다는것도 놀랍지만, 그 높은 길이의(?) 면발을 5분도 안되 한그릇 뚝딱한다는 사실도 놀랍습니다 ...ㅎㅎㅎ^^;;;;

다행히(?) 제가 다 한번씩은 먹어본 제품들이라 좀더 실감나는 결과였네요.^^


기사출처: 미디어 다음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view.html?cateid=1038&newsid=20121116113012393&p=yonhap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