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121114 수 맑음 "더 길어지는 유격훈련"

단발머리를한남자 2012. 11. 14. 20:54



#

대한민국 국군, 훈련의 꽃이라고 하는 '유격훈련'의 기간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기존 1주일에서 2주가량으로 늘어난다는데...아직 입대를 앞둔 젊은이라면 입이 귀에 걸릴듯한 짜릿한 뉴스네요;;;;

훈련기간이 길어진 만큼 유격훈련장에서 빠질수 없는 PT체조(Physical Training)와 함께 하는 시간도 길어 지겠네요.

초등학교때 하던 국민체조와는 다른 것이니 기대하셔도 좋을듯 하군요-_-;;;;;;

그리고 내용도 좀 더 현실성(?) 있게 개편이 되었다는데 새로운 종목(?)이 많이 보입니다.

나무와 전봇대에 오르는 능력을 위한 나무오르기, 맨몸으로 탄약을 운반하는 요령, 모래주머니 나르기, 험난한 지형을 신속하게 통과하는 협곡 가로지르기,부상병을 대피시키는 환자운반...등이 있네요.

나름 그럴듯하게 이름을 붙인것 같은데...

그냥 쉽게 말해 지금까지 하던 '선착순'에서 

나무나 전봇대 올라갔다 오는 선착순, 탄약들고 선착순, 모래주머니들고 선착순, 협곡 가로지르기 순착순, 환자 들고(?) 선착순...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또 병사들의 야전에서의 생존감각을 키우기 위해 만들어진 종목도 있습니다.

응급처치, 물 획득,동물포획& 조리& 저장법, 야전에서 쓰이는 도구나 무기제조법도 있네요;;;;

흥미로운건 동물을 포획해서 조리,저장 하는건 대체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합니다ㅎㅎ

다행인건(?) 당장 실시한다는건 아니네요.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실시해서 2014년 부터 전부대로 확대할 예정이랍니다.

이름만 대면 다 아는 회사에 취직이 됐거나, 아버지께서 '신'이 아닌 분들이라면 더 늦기 전에 다녀오는(?)것이 좋을것 같은데요-_-;;;


<관련기사: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21114030104347 >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