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120915 토 비,흐림 "글쓰기의 시작...일기"

단발머리를한남자 2012. 9. 15. 19:47





#

문득 글이란게 참 신기하다는 생각이 든다.

블로그를 만들긴 했지만 포스트하나를 작성하려면 시간이 꽤나 걸렸다.

글 쓰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이다.

시간이 너무 걸리다 보니 나중엔 피하게 되더라.

부담이 컸다.

그러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써보자란 생각으로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일기...이것도 그리 만만하진 않더군;;;

한자 한자 쓰다보니...나도 모르게 내가 쓴 글에 나 자신이 "검열"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건 이래서 지우고, 저건 저래서 지우고...그러다 보니 남는 문장이 몇줄이 안되더라;;;

내 글의 문제점이 눈에 들어오는 순간이었다...이런-,.-;;;


지금까지 나도 모르게 내 글을 보는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고 있었다는 얘기다.

특별히 누구한테 잘보이려 쓰는 글은 아니지만...남들을 신경쓰고 있었다는거다.

정신이 번쩍!! 들...어서 갑자기 글이 좋아진건 아니지만;; 예전과는 조금 달라진게 느껴진다.


하루하루 지날수록 3줄정도나갔던 글이 5줄이 되고...다시 5줄이 10줄로, 문장의 양이 늘어 나기 시작했다.

그러니까 쓰는 재미가 생긴다.

지금 이 느낌이 사라지지 않았으면 한다.

이렇게 조금씩 하다보면 좀더 나아질거란 기대도 생긴다.

흥미진진하다...




반응형
▲TOP